[Z세대] 미국 Z세대 트렌드, '멍청이폰' ‘브랜드’ ‘소비경제’
출처_CNBC
미국 Z세대가 '멍청이폰'을 사랑하는 이유
출처_티타임즈
카카오톡도 인스타그램도 페이스북도 작동되지 않는 스마트폰, 상상되시나요? 회근 미국에서 전화, 문자, 지도, 음악 듣기만 가능한 ‘멍청이폰dumb phone)’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. 특히 10대들 사이에서 말이죠. 쇼설미디어 중독에 가까운 10대들이 왜 옛날도 돌아갈고 하는 걸까요?
'핸드폰 보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, 쇼설미디어에서 벗어나기 위해, 자극 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해'
스마트폰 때문에 오히려 삶이 불안해진 시대. 조지타운대학 컴퓨터 공학과 뉴포트 교수는 잡스가 아이폰을 내놓았을 때 밝이 스마트의 비전으로 돟아가자고 제안한다.
<타임지가 소개한 ‘건강한 스마트폰 사용법>
- 쇼설미디어 사용을 하루 30~60분으로 제한하라
- 매일 스마트폰을 보지 않는 시간을 3~4시간가량 가져라
- 숙면을 위해 취침 시간 최소 1시간 전에는 스마트폰 사용을 중지해라
- 눈 건강을 위해서는 20분 마다 화면 보는 것을 멈춰라
- 자년의 지나친 스마트폰 사용이 걱정된다면 부보부터 스스로 사용량을 줄여야 한다
“스마트폰 미니멀리즘으로 돌아가자”는 컴퓨터 공학자의 조언
“스티브 잡스는 우리가 아이폰을 이렇게 쓰는 것을 절대 원치 않았다.”
잡스는, 사람들이 더 단순하고 제한적인 방식으로 아이폰을 경험하길 바랬다.
아이폰이 아이팟에서 통화, 음악, 길 찾기 등 몇 가지 활동정도 도와줄 기기라 생각했다.
2023년 미국 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
출처_NAVER Post
One company, Z세대가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 1위에 선전된 나이키가 압도적으로 순위를 장악한 것으로 나타났다. 의류와 신발 분야에서 모든 10대들이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였다.
출처_Gen-Z-Fashion-Brands
美 Z세대도 '거지방' 몰려간다…미국 소비경제 심상치 않다…무슨 일?
출처_서울경제
사진_이미지투데이
뱅크오브아메리카 설문조사…고물가에 허리띠 졸라매
73% "소비습관 바꿨다"…"집에서 요리, 옷도 덜 사"
"고물가 압박 줄어도 1년 동안 이런 상태 유지할 것“
미국 주요 은행 '뱅크오브아메리카'가 발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Z세대로 분류되는 18∼26세 응답자의 53%가 재정적 성공을 달성하는 데 걸림돌이 되는 요인으로 '치솟은 생활비'(higher cost of living)를 꼽았다.
글로벌 인플레이션이 지속되는 가운데 미국의 젊은이들도 소비 지출을 줄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 특히 외식을 줄이고 옷도 덜 사는 등 생활 습관을 바꾸고 있다.
최근 재정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었다는 젊은이들도 적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.
Z세대 응답자 10명 중 4명꼴(37%)로 저축액 감소나 부채 증가 등 어려움을 경험했으며, 이들 중 27%는 친구나 가족에게서 돈을 빌린 적이 있다고 답했다.
Z세대의 경제 전망 역시 어두운 편이다.
향후 1년 동안 경제가 나아질 것이라고 믿는 비율은 24%로, 2021년 조사 당시 같은 응답 비율(41%)보다 훨씬 낮아졌다. 고용 시장이 개선될 것이라고 믿는 비율도 32%로, 2021년의 46%보다 감소했다.
2024년을 내다보며 Z세대가 최우선으로 삼는 과제는 교육 수준 향상(36%), 경력 발전 또는 연봉 인상(31%), 새로운 일자리 구하기(31%) 등이었다.
‘새로운 메이저사이트 구하기’
댓글
댓글 쓰기